콘텐츠영역
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?
아이디(ID)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
단, 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비밀번호(PW)는 로그인 후 [나의 강의실] > [회원정보 수정] 메뉴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
학습현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] > [나의 강의실]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나요?
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 콘텐츠배움터 회원이라면 모두 이용가능합니다.
속도가 너무 느립니다. 방법이 없을까요?
속도가 느린 것은 개인 PC 환경설정 문제와 네트워크 속도문제, 서버속도자체가 느린 문제 3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① 개인 PC문제 : 개인 PC의 환경설정에 따른 문제
우선 캐시삭제(임시인터넷파일삭제)를 하시고,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.
캐시삭제[익스플로러>도구>인터넷옵션>"파일삭제">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(체크)>확인]
PC 여유공간확보['제어판'>'프로그램 추가 제거' 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.
② 네트워크 속도문제
: 학습자님이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 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.
잠시 뒤 건물 네트워크 속도가 복구된 후 학습진행 하시면 됩니다.